이번 포스팅은 클래스유에서 들었던 허니블링의
'누워서 돈 벌기' '평범한 회사원에서 취미로 월 1,000만 원 인플루언서 되기'에 대한 주관적인 후기이다.
예전부터 워낙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여행 블로그도 운영하고, 직장 다니면서는 여행이 유일한 낙이였다.
여행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?
라고 생각하는 중 관심있게 보던 여행 크리에이터인 허니블링의 강의를 수강하고 아쉬웠던 점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한다.
인플루언서 '허니블링 ' 소개
허니블링의 이름의 뜻은 꿀을 뜻하는 허니와 여행을 뜻하는 트래블링을 합쳐 허니블링이란 이름을 만들었다고 한다. 취미인 여행으로 월 천만 원을 달성했고, 지금은 여행크리에이터러 활동하고 있다. 클래스유에서 유명한 허니블링님의 강의를 들어보았다.
클래스유 강의를 수강하게 된 동기
직장에서 내 적성과 맞지 않아 퇴사를 고려하고 있는 시점이었다. 우연히 광고에서 본 ' 취미로 월 천만원 만들기' 란 문구를 보고 클래스유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.
너무 궁금해서 바로 허니블링님을 찾아보고, 클래스유에 있는 무료강의를 들으며 내 관심은 더 커져갔다.
인스타그램에 있는 허니블링의 여행의 사진을 보며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. 물론 가격 때문에 고민을 조금 했지만, 강의를 다 들은 지금은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다. 나도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분께는 추천한다.
강의 수강 후 느낀 점
이렇게 클래스유에는 다양한 강의가 많으니 한번 둘러보며 월 천만 원 벌기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아래 링크는 클래스유에 있는 다양한 과목을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.
일단 너무 잘 들었다고 생각한다.
클래스유 사이트에서 들을까 말까 고민했던 시간이 길었는데
오히려 듣고 나니 더 후련하고,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.
그리고 열심히 하면 나도 취미로,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겠구나라고 희망이 들었다.
좋았던 점
좋아하는 일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, 큰 틀을 이해하고 잡을 수 있는 좋은 강의였다. 클래스유 내에 같은 강의를 수강하는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서로 응원과 격려를 해주며 강의를 볼 수 있게 도와준다. 또한 실제로 허니블링님이 일을 연결해 주는 단톡방을 운영하고 있어서 지원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있다.
제일 좋았던 점은 sns 체험단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파일을 제공해 주는데 생각보다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서 놀랐고, 이렇게 협찬을 받을 수 있다는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.
또 강의를 들으며 미션을 주는데, 이 미션을 통해서 내가 진짜로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하고 정리해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.
아쉬웠던 점
아쉬웠던 점은 나의 태도였다.
강의를 들으면 나도 허니블링처럼 누워서 월 천만 원을 벌 수 있을 거야라고 막연하게 생각만 하지 않았지만,
사진 찍는 감성이나 감각이 있어야 하고, 간단한 이미지 작업이나 글솜씨도 함께 갖춰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.
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분께는 적극 추천드리지만, 나처럼 강의만 들으면 돈 벌 수 있겠지?라는 생각만 하고 실행하지 않고 누워있기를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신중하게 생각해 보면 좋겠다.
여행뿐만 아니라 sns를 직업으로 하는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고,
좋아하는 일을 sns를 통해서 꾸준히 실행할 수 있는 분들께는 추천드리고 싶다. 아래에 있는 무료강의를 먼저
들어보고 결정해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.
점점 가격이 오르고 있는 듯 하다. 현재 1차 얼리버드로 78%할인 된 금액으로 수강이 가능하다.